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인천동네이야기

[인천/송도신도시] 아트포레 초밥맛집 수산촌 점심세트 후기

by 해삐쏭쓰 2024. 4. 21.
반응형

 

송도신도시 센트럴파크역 주변으로 초밥맛집을 발견했습니다. 점심세트 구성이 알찼으며 그 무엇보다도 맛있었습니다. 초밥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수산촌에서 맛있게 드시고 근처 센트럴파크를 산책하시는 것을 추천해 봅니다.

 

송도신도시 수산촌내부좌석

 

수산촌 

수산촌은 아트포레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트포레 지하주차장 2시간 무료시간 적립이 가능합니다. 지하주차 공간이 넉넉히 있기 때문에 자차로 오셔도 괜찮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센트럴파크역 2번 출구로 나오셔서 이디야커피숍 옆 출구로 들어오신 후 에스컬레이터 이용하여 오시면 됩니다.

 

아트포레 2층으로 올라가서 길을 잃은 적인 한두 번이 아닙니다. 수산촌을 방문할 때도 약간 헤맸습니다. 제가 찾아갈 때 주변에 보였던 식당으로는 1층은 빽다방이 2층에는 강민주의 들밥이 보였습니다. 

 

수산촌 내부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너무 좁지도 너무 넓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입니다. 주변에 사무오피스가 많다 보니 직장인들이 많이 오는 것 같습니다. 평일 점심에 방문했을 때 단체예약이 되어 있기도 했고 이미 8명 정도의 직장팀 한 테이블이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수산촌 메뉴

특선초밥세트, 모듬초밥세트 등 초밥세트도 있었지만 디너 A, B, C 해서 회를 먹을 수 있는 코스와 회만 먹을 수 있는 별도 메뉴로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곧 소개해 드리겠지만 점심세트 맛을 보고, 구성을 보고 여기는 약속이 있을 때 회 또는 디너코스를 즐겨봐도 되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디너코스를 맛보고 후기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메뉴1메뉴2메뉴4

 

저는 점심세트 중에서 점심특선B를 선택하였습니다. 

점심특선B는 총 10P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광어, 도미, 연어, 참치, 찐새우, 간장새우, 계란초밥, 후토마키 그리고 냉모밀로 구성되었다고 메뉴에 설명되어 있었는데 제가 주문했을 때는 간장새우는 나오지 않았고 다른 초밥으로 대체되어 나왔습니다.  상기 메뉴는 계절 및 식재료 수급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이 미리 공지되어 있기 때문에 잘못된 일은 아닙니다.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른 메뉴들은 배달주문이 가능하지만 점심세트는 매장 내에서 이용 시 가능하고 포장도 불가합니다. 

주문가능시간은 11시 30분~14시까지이니 참고하셔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초밥에 포함 구성된 냉모밀은 매장 내 이용 시 제공되는 점도 참고해 주세요.

 

초밥점심세트
초밥세트수산촌 초밥세트
수산촌 초밥 점심세트

 

개인적으로 초밥 집의 맛있음을 보는 것 중에 하나가 밥의 양이 적당한가, 회의 두께가 너무 얇지 않고 적당한 두깨인가, 전체적인 밥의 밑간과 회가 조화를 이루는가 정도를 보는데 모든 것이 저에게는 딱 맞았습니다.

세 번째로 먹은 초밥의 두깨가 특히 두꺼워서 씹는 식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입안 가득한 들어온 회와 밥이 너무 맛있어서 우걱우걱 먹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먹은 후토마키는 예전에는 나눠서 먹었는데 오마카세 집에서 한 번에 먹어야 맛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한 입에 먹은 이후로 그 맛을 느끼고 이제는 한 입에 가득 넣어서 또한 우걱우걱 먹었습니다. 

 

그리고 초밥을 중간쯤 먹었을 때 냉모밀이 나왔는데 냉모밀을 먹고 놀랐습니다. 보통 초밥집에서 먹는 냉모밀 의 맛은 비슷비슷한데 이곳은 냉모밀만 먹으러 오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이제 여름이 되가니까 냉모밀의 계절이 다가오는데 같이 간 분들도 다음에 냉모밀만 먹으러 또 오고 싶다고 할 정도였습니다. 

 

수산촌 전체적 총평

직원분들의 친절도, 좌석의 배치, 음식의 맛 모든 것이 좋아서 또 방문하고 싶은 곳입니다. 

부가적으로 나오는 냉모밀도 맛있어서 더욱 완벽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기도 좋고 자차를 이용해서 가도 주차공간이 좋아서 접근성도 좋아 또 방문할 것 같습니다. 

 

송도에서 가성비 오마카세집을 찾는다면 여기도 가보세요

 

[송도신도시] 오마카세 오사이초밥 / 런치코스 / 가성비오마카세 맛집

[오마카세 오사이초밥 송도점] 오마카세라는 뜻은 일본어로 '맡긴다'는 의미입니다. 보통 메뉴판이 별도로 없고 그날의 음식을 쉐프가 알아서 만들어 제공하는 일본식 코스 요리를 가리킵니다.

jsstory-9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