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때 빅사이즈 피자 및 치킨 등이 유행을 하면서 이마트피자, 롯데마트 치킨 등이 이슈였습니다. 최근에도 유명 프랜차이즈 치킨집들의 가격인상으로 인하여 가성비 치킨 등이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것과 단순히 비교할 수는 없지만 코스트코 피자는 대형 사이즈로 여러 명이서 먹을 수도 있기도 하고 조각으로 먹을 수 있어서 대형피자가 유행하기 전부터 판매를 하고 있었고, 여러 사회적인 이슈로 인하여 관심을 갖게 되기도 하며 많은 사람들이 먹고 있는 피자 중에 하나입니다.
보통 코스트코 계산대 앞쪽에 핫도그, 피자 등을 먹을 수 있도록 매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코스트코피자를 소개하기 앞서 코스트코의 전체적인 것을 한번 살펴보고 피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코스트코는
이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창고형 할인매장입니다. 예전에는 회원제로 운영하는 것에 대해 낯설기도 하고 한국의 정서와 맞지 않는 부분으로 인해 많은 의견들이 있었지만 지금은 일상에 많이 스며들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곳 입니다.
정확하게 코스트코를 알아보면 Costco Wholesale Corporation으로 전 세계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으로 1983년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운영이 시작되었습니다. 식료품, 과자, 가전제품, 의류, 보석 등 광범위한 국내외 고품격 브랜드 제품을 일반 도소매점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멤버십
코스트코 회원은 비즈니스, 골드스타,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및 이그제큐티브 골드스타로 나눠져 있습니다. 비지니스 회원권은 사업자를 위한 것이고, 골드스타 회원권은 개인용으로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개인을 위한 것입니다. 모든 회원권은 가족 카드 1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추가 비용 없이 매장, 온라인몰 및 전 세계 코스트코 매장 이용이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회원권은 비즈니스 연회비가 33,000으로 골드스타 회원권(일반)은 38,500입니다. 회원권에 따라 적립 등 일부혜택이 상이합니다. 현재 멤버십 카드발급은 현대카드로 다른 카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2019년 5월 24일부터 삼성카드에서 현대카드로 변경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인 마트다 보니 다른 나라의 연회비도 궁금하여 찾아본 내용을 살짝 공유해 봅니다.
코스트코 회원카드 없을 때 결제방법
코스트코는 회원제 창고형 매장이기 때문에 회원권 확인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때때로 집에 놓고 오거나, 예상하지 못하게 방문하게 되었을 때는 '본인의 휴대폰, 신용카드'만 소지하고 있으면 회원권 없이도 코스트코 이용이 가능합니다.
출구 쪽으로 들어가서 안내데스크 쪽에 있는 멤버십 코너에서 인증 후 일일 입장권을 발급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코스트코는 결시 가능한 결제 수산이 현금과 현대카드 그리고 코스트코 상품권이 있습니다.
회원이라면 멤버십 카드(일일 입장권)를 통해 결제가 가능하지만 비회원의 경우에는 제한적이기는 하지만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회원이 결제하는 방법은 코스트코 상품권을 지참하여 결제하면 초과 금액에 대해 현금 추가 결제가 가능합니다. 멤버십 가입 없이 코스트코 상품권을 구입하여 이용해야 하는 것인데 대신 상품권으로 구매하는 경우 코스트코에서 제공하는 할인가 제품에 대해 할인 가격이 아닌 정산가로 물건을 구매해야 하며 세금계산서 발행은 불가능합니다. (단, 현금영수증은 발행가능) 이러한 이유는 코스트코 할인가는 코스트코 멤버십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혜택이기에 상품권을 통해서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없는 부분입니다.
코스트코피자
회원권을 가지고 있든 비회원이든 다양한 방법으로, 본인이 원하는 모습으로 쇼핑을 하고 난 뒤에 계산하고 나와서 출출하다면 코스트코 내 작은 푸드코트라고 할 수 있는 피자와 핫도그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푸드코트는 회원권 없이도 구매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혹시 쇼핑을 하지 않고 코스트코 피자가 드시고 싶은 분은 입구 쪽이 아닌 출구 쪽으로 방문하여 메뉴 주문 후 결제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피자 결제 시에는 현금 또는 현대카드로만 값을 지불할 수 있으므로 다른 카드가 아닌 현대카드를 소지하시거나 현대카드가 없다고 꼭 현금을 챙기셔야 합니다.
피자가 다양하게 있었는데 최근 몇몇 피자의 단종 소식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단종된 코스트코 피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치즈피자, 소시지 피자, 치킨 토마토 피자, 새우 피자, 미트볼 피자, 프리미엄 불고기 피자.
저는 여러 명이서 먹을 예정이라 일반 콤피자 2판을 사서 갔습니다. 확실히 어마어마하게 큰 것 같습니다. 콤보 피자 1판은 17,900원 1조각은 3,200입니다. 1조각만 팔아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혼자 피자가 먹고 싶을 때 사서 충분히 배부름을 느끼며 먹기 좋습니다.
tmi로 코스트코 피자가 물가 상승 속에서 비교적 저렴한(크기대비) 가격을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 중에 하는 자동화 공정이라고 합니다. 즉 로봇이 피자를 만드는 것입니다. 손이 많이 가는 작업들 즉 도우를 얇게 누르고 소스를 균일하게 뿌리는 일을 사람 대신 기계가 작업을 하도록 자동화해서 인건비를 대폭 절감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여러 가지 의견들이 있지만 확실히 인건비를 절약함으로 인해 균일 가격을 유지할 수 있는 부분은 기업입장에서는 경쟁력일 것입니다.
피자가 다 똑같겠지 하는 생각이 있다가도 브랜드별로 확실히 다른 맛이 있는 것을 먹으면 느낍니다.
얼마 전에 먹었던 피자헛 피자와 비교도 해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만든 것과 기계가 만든 것의 큰 차이는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피자헛] 테이크아웃으로 즐긴 돈마호크피자와 바질크림쉬림프 파스타 맛후기
예전에는 피자헛, 도미노피자와 같은 브랜드피자가격과 피자스쿨, 오구쌀피자 등의 브랜드의 피자 가격이 많이 차이 나기도 하고 피자헛 등의 피자가게에서는 샐러드바를 즐기기도 하는 등의
jsstory-91.tistory.com
'맛있는 이야기 > 수도권, 경기도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마포구] 합정역근처 냉우동 맛집, 쫄깃한 면빨이 살아있는 정호영셰프 우동집 '우동카덴' (6) | 2023.10.22 |
---|---|
[서울/강남] 강남역 모임 근처 한식집 찾다가 방문한 솥밥집 '가가솥밥' (2) | 2023.10.10 |
[의정부/녹양동] 등심 칼국수 샤브샤브도 맛있고 철판 쭈구미도 맛있는 한식맛집, '마배식' (0) | 2023.09.23 |
[경기도/포천] 베이커리, 디저트(천도복숭아데니쉬)가 맛있고 레스토랑도 같이하는 카페 '필립보/FILIPPO' (0) | 2023.09.17 |
[의정부/민락동] 민락 코스트코 근처 중식 찐맛집으로 유니짜장, 짬뽕 모두 맛있는 두번 세번 방문하게되는 '차이나퀴진' (0) | 2023.0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