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인천동네이야기

[인천/동춘동] 롤케익, 슈크림 등 디저트가 맛있는 카페가 동춘동에도 오픈을 했습니다. '디저트39'

by 해삐쏭쓰 2023. 9. 16.
반응형

인천 동춘동에는 먹자골목이 있습니다. 롯데슈퍼와 나사렛국제병원 사이에 조성되어 있는 곳인데 디저트카페, 회, 족발, 마라탕, 해장국, 옥련동떡볶이 등 유명한 프랜차이점부터 개인음식점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 장소 중에 기존에 호치킨이 있었던 자리에 새로운 디저트카페 '디저트39' 카페가 오픈하여 다녀왔습니다.

 

디저트39카페는 친환경 인증기업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친환경으로 인증된 텀블러만을 사용하는데 텀블러는 다용도로 여러 번 사용 가능하고 카페에서 먹고 텀블러 통을 집으로 가지고 가서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국내 프랜차이즈 최초 친환경 인증기업으로 리유저블 텀블러를 통해 그린어스 인증을 획득했는데요. 그린어스란 친환경 경영 실천을 통해 사회가 기여하는 기업, 브랜드, 상품을 한국경영인증원이 평가하고 한국환경경영학회가 검증하는 인증제도입니다. 

 

또한 친환경 캠페인 중의 하나로 디저트39에서는 친환경으로 인증된 TEA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친환경으로 인증된 차라는 개념을 저는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비건 인증마크, SGS(5종)마크 등이 보증을 한다고하는데 티에도 이런 것이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디저트39 동춘점

위치

디저트39 동춘점은 인천 연수구 앵고개로264번길 10-13 1층 에 위치해 있습니다.

 

디저트39 동춘점

인천 연수구 앵고개로264번길 10-13 대동빌딩 1층 (동춘동 934)

place.map.kakao.com

동춘동 먹자골목은 가능하며 차를 가져가기보다는 걸어가시기를 추천합니다. 혹시 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나사렛국제병원 앞쪽에 공영주차타운이 있습니다. 또는 거리가 공영주차장으로 주차라인이 그려져 있으며 주차관리하시는 분들이 돌아다니시면서 주정차 시 요금을 계산해 주십니다. 하지만 거의 항상 주차가 만차인 경우가 많아서 주변을 계속 돌아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니 웬만하면 걸아가시기를 추천합니다. 

디저트39 동춘점은 위와 같이 통장으로 되어 있어서 일자자리에 앉으면 창문을 보며 커피 한 잔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일자자리 말고 내부 안쪽 자리는 화이트톤으로 인테리어가 깔끔하니 좋습니다.

저렇게 4명씩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공간 구분이 되어 있어서 이야기 나누기에 아늑한 느낌이 좋아서 자주 방문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일자자리에는 콘센트도 사용할 수 있어서 최근에 카공족으로 인해 콘센트가 없는 카페가 많은데 혹시 긴급한 일로 사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할 것 같습니다. 커피 한잔을 시키고 너무 많이 앉아 있는 것도 분명 여러 논란이 있을 수 있는 부분이긴 하지만 그걸로 인하여 콘센트 자리를 일부러 막아놓는 카페를 마주하면 불편한 마음이 있기도 합니다. 

 

메뉴

디저트39는 이름처럼 디저트가 유명합니다. 요즘 카페마다 디저트를 안 파는 곳이 거의 없지만 디저트39만의 디저트감성이 확실히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오늘은 유명한 롤케이크보다는 케이크를 생각하여 먹었습니다. 

완전 부드러운 오지지널 치즈케익(6,800)

오랜만에 오리지널 치즈케익을 먹었습니다. 종종 다른 곳에서 먹으면 케익이 너무 굳은 느낌이 들거나 빵과 치즈의 어떤 텁텁함이 별로인 곳들이 있는데 이곳은 정말 말그대로 오지지널 제대로 치즈케익을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꾸덕하지만 텁텁함이 아닌 진정한 치즈케익의 느낌이랄까요.

 

예전에 디저트39가 처음 생겼을 때는 도쿄롤(TOKYO ROLL)을 주로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오랜만에 방문하니 정말 다양한 디저트가 생겼습니다.

 

특히 수제도넛을 판매하는데 동물성 생크림을 100%로 사용하는데 동물성 생크림은 우유에서 나오는 유지방을 농축시켜 만든 크림으로 우유의 풍부한 맛과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인 생크림으로 수제도넷에는 이 크림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NEW 도넛 5종이 출시되어 황치즈도넛, 순수 우유도넛, 순수 우유 팥 도넛, 완전 맛있는 바닐라 도넛 이렇게 판매를 하는데 저는 이번에 방문했을 때 먹어보지는 못했습니다. 다음에 방문하게 된다면 도넛을 먹어봐야겠습니다.

 

사진을 봤을 때는 노티드도넛이 생각나는 비주얼입니다. 노티드도넛도 처음 먹었을 때 부드러움에 좋아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곳 도넛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노티드도넛 제주점 알아보기

 

[제주도] 크림듬뿍 쫀뜩한 도넛 '노티드(knotted)' 도넛

노티드도넛 (knotted) 예전에는 판매하는 곳이 많지 않아 서울, 제주도 등 특정 지역을 방문하여 긴 대기시간을 걸쳐서 맛을 볼 수 있었는데요. 여전히 접근이 어려운 지역도 있긴 하지만 이제는

jsstory-91.tistory.com

 

다음에는 또 새로운 동춘동 먹자골목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